실시간 뉴스
  • 테란, 독점 CNS 바이오마커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대한 전 세계 독점권을 위해 컬럼비아 대학교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 발표

뉴욕, 2022년 3월 17일 /PRNewswire/ -- 신경 및 정신질환에 대한 혁신적 치료법 개발에 전념하는 생명공학 플랫폼 기업인 테란(Terran Biosciences, Inc., 이하 "테란")은 컬럼비아 대학교(이하 "컬럼비아")와 정신 위생 연구 재단(이하 "RFMH")과의 계약을 체결을 통해 컬럼비아 대학교의 독점 CNS 바이오마커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특허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상용화할 수 있는 전 세계 독점권을 획득했다. 

기본 알고리즘은 기예르모 호가(Guillermo Horga) 박사와 클리포드 캐시디(Clifford Cassidy) 박사가 이끄는 컬럼비아 대학교의 의사, 신경과학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구성된 팀이 처음 개발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정신분열증,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 주우울증, 약물 중독,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비롯한 여러 증상에 대한 많은 연구에서 유망한 임상 적용 사례를 이미 입증했다.

테란은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를 테란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에 의료 기기(SaMD)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알고리즘을 더욱 발전시키고 있다. 또한 테란은 RFMH와 컬럼비아 대학교의 추가 임상 연구를 후원하고 있으며, 데이터세트, 수요 예측(IOI, indications of interest), 특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테란은 신경장애 및 정신장애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비침습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 플랫폼을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테란의 CEO인 샘 클라크(Sam Clark) 박사는 "컬럼비아 대학교와 RFMH 팀은 신경정신의학에서 주요 두뇌 바이오마커의 식별 및 측정과 관련된 매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엄청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리는 이 연구를 더욱 발전시키고 이 강력한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이 연구 협력을 계속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컬럼비아 대학교 바젤로스 의과대학의 임상 정신과 부교수인 기예르모 호가(Guilermo Horga)는 "테란 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 작업을 더욱 확대하고 다양한 질병 상태와 응용 분야에서 역량을 탐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테란(Terran Biosciences, Inc.) 소개 

테란은 신경 및 정신질환 환자를 위한 치료법과 기술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 생명공학 플랫폼 기업입니다. 수많은 생명과학 및 기술 투자자의 지원을 받아, 테란은 중추신경계에 중점을 두고 기술을 활용하는 약물 개발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새로운 환각 기반 치료법을 포함한 수많은 후기 단계 자산을 빠르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테란 연락처
투자자 관계:
ir@terranbiosciences.com

미디어:
info@terranbiosciences.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758607/terran_biosciences_Logo.jpg?p=medium6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