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 상태 관리, 안전 및 성능 개선 위한 첨단 도로 및 타이어 감지 소프트웨어
(오번 힐스, 미시간주, 2022년 3월 15일 PRNewswire=연합뉴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와 Tactile Mobility가 변화하는 노면 상태(젖거나 건조하거나 결빙 등)와 타이어 상태(타이어 강성, 트레드 깊이)를 감지해 전반적인 차량 상태 관리와 안전 및 성능을 개선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조향 장치의 일부이며, 새로운 첨단 도로 및 타이어 감지 소프트웨어를 통해 운전자, 차량 및 도로 간의 연결을 향상시킨다.
'도로의 느낌(Feel of the Road)'과의 더 깊은 연결
도로 피드백은 운전자에게 위험한 도로 상태(예: 빙판길, 자갈, 움푹 팬 곳 등)를 감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안전 요소다.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차량의 주차 위치가 제로(0)인 상태에서 시작해 조작이 거의 불필요한 주행에 이르기까지 모든 도로 조건 및 속도에서 노면 상태와 마찰을 감지할 수 있다. 이는 넥스티어의 전자 제어 파워 스티어링(Electric Power Steering, EPS)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와 Tactile Mobility의 가상 센서 및 알고리즘의 통합을 통해 이뤄진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EPS 시스템이 장착된 오늘날의 차량에서, 운전자는 '도로의 느낌'에 맞춰 특별 조정된 소프트웨어와 스티어링을 통해 도로에 대한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기존의 조향 감각을 새로운 영역으로 활용한다. 이 솔루션은 노면 정보를 데이터로 전환해 차량이 이를 수집 및 해석하고, 도로 상태 시나리오에 할당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변환함으로써, 차량 자체가 도로를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완전 자율주행 차량의 조향 '느낌'에서는 인간 대 차량 간의 인터페이스가 제거되므로, 도로를 느낄 '운전자'가 없다는 점에서 독특한 관점을 취한다. 즉, 넥스티어 및 Tactile Mobility의 고급 도로 감지 소프트웨어는 차량 자체에 '느낌'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수준의 자율주행에서 안전성과 중복성을 높여 중요한 안전 피드백을 보장한다.
타이어 상태 관리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가상 센서는 노면 감지 외에도 타이어 매개변수와 상태를 측정할 수 있으며, 이는 전반적인 차량 상태 관리와 직결된다. 예를 들어, 이 소프트웨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타이어 트레드의 깊이를 식별하고 모니터링한 후, 타이어 교체 시기가 되면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함으로써 예방적인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안전성, 성능 및 편의성을 높인다.
넥스티어 오토모티브 사장이자 중역 이사이며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최고전략책임자(CSO)인 Robin Milavec는 Robin Milavec은 "당사의 새로운 도로 및 타이어 감지 소프트웨어는 EPS 소프트웨어 및 조향 감각 튜닝에 대한 넥스티어의 전문성을 Tactile Mobility의 감지 기술 및 데이터 분석과 결합해 차량과 도로와의 연결성을 개선하는 한편,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주행을 위한 방법을 강조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모든 도로 여건에서 운전자의 전반적인 차량 상태 관리, 안전성 및 편의성을 개선할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머신 러닝, 커넥티드 차량 및 크라우드 소싱 안전 관련 데이터
넥스티어와 Tactile Mobility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머신 러닝을 활용해 2천만 마일 이상의 주행을 통해 확보한 노면 및 타이어 감지 데이터의 패턴을 식별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머신 러닝을 통해 새롭고 중요한 가상 센서 및 통찰력을 제공하는 한편, 도로 및 타이어 상태를 사전에 해석하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데이터 패턴을 인식하고 변환하는 것은 물론,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노면 데이터를 다른 차량과 공유할 수도 있다. 이러한 노면 정보의 차량 대 차량 '크라우드 소싱'은 각 차량이 주변 환경을 더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므로, 안전과 차량 흐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이동성, 보험, 지방자치단체 등의 적용
넥스티어와 Tactile Mobility는 최신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분석 혁신이 글로벌 자동차 OEM을 넘어 자동차 보험회사와 같은 인접 부문에까지 널리 적용됨으로써, 더욱 안전한 주행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의 도로 유지관리 및 월동화 노력을 간소화시킴으로써 더 안전한 지역 사회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ctile Mobility의 CEO Shahar Bin-Nun은 "넥스티어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차량에 안전 강화 센서를 제공함으로써, 도로 및 차량 안전을 개선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운전자는 촉각적 통찰력을 통해 이전까지는 사용할 수 없었던 차량 및 도로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됨에 따라, 더욱 안전한 운전 선택을 위한 전례 없는 통찰력을 갖게 될 것"이라며, "이 파트너십을 통해 자동차 산업 및 완전한 자율성을 향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넥스티어 및 Tactile Mobility의 협업 정보
2021년 1월, 넥스티어와 Tactile Mobility는 협업 및 Tactile Mobility에 대한 넥스티어의 투자를 발표했다[https://www.nexteer.com/release/nexteer-automotives-collaboration-with-tactile-mobility-complements-software-offerings-next-level-steering-feel/]. 이 협업은 더욱 안전하고 안정적인 주행을 위한 무선 업데이트 및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고급 소프트웨어 제공을 위한 모션 제어 소프트웨어에 중점을 둔다.
넥스티어(Nexteer) 소개
직관적 모션 제어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넥스티어 오토모티브(Nexteer Automotive)(HK 1316)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조향 및 드라이브라인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유수의 기업으로, 모션 제어 및 차량 상태 관리를 위한 전기 및 유압식 동력 조향 시스템, 조향 칼럼, 드라이브라인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OEM 업체에 제공한다. 넥스티어의 제품 포트폴리오는 OEM을 위한 전기화, 소프트웨어, ADAS, 자동화 등을 포함한 모빌리티 부문의 주요 트렌드를 지원한다. 회사는 북미와 남미, 유럽,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26개의 제조 공장, 4개의 기술 및 소프트웨어 센터, 그리고 13개의 고객 서비스 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BMW, 포드, GM, Stellantis, 토요타 및 VW를 비롯하여 인도와 중국의 자동차 제조업체 등 60개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www.nexteer.com
TACTILE MOBILITY 소개
Tactile Mobility는 기존 차량 센서와 인공지능을 활용해 기존에는 차량에 없었던 '터치' 감각을 제공함으로써 모빌리티 개발의 다음 단계를 가능하게 한다. 기존 차량 내 센서에서 차량, 도로 및 주변 환경에 대한 데이터를 생성, 수집 및 처리함으로써, Tactile Mobility는 OEM, 1군 공급업체, 보험사, 도시 유지관리 및 계획 부서가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주행 효율성 및 성능뿐만 아니라 특정 목표에 따른 안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actile Mobility는 2012년에 Boaz Mizrachi, Yossi Shiri 및 Alex Ackerman이 공동 설립했으며, 이미 BMW를 비롯한 여러 OEM과 협력 중이다. 본사는 이스라엘 하이파에 있다.
넥스티어 미디어 센터 링크[https://www.nexteer.com/media-center/]
넥스티어 및 Tactile Mobility 발표를 위한 미디어 키트 링크[https://nexteer.canto.com/b/IRN7C]
출처: Nexteer Automo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