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ureau Veritas, Yili 윈난 유제품 공장의 탄소중립 달성 인정
- Yili 윈난 유제품 공장, 식품 제조 부문에서 중국 최초의 '무탄소 공장'
- Yili, 탄소중립 달성 공약한 중국 최초의 유제품 생산업체로써, 녹색 개발, 에너지 절감 및 탄소 감축 노력에 박차
(쿤밍, 중국 2022년 3월 4일 PRNewswire=연합뉴스) 2022년 2월 28일, Yili 그룹이 세계 최고의 시험, 감사 및 인증기관인 Bureau Veritas로부터 탄소중립 인증인 PAS 2060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Yili의 윈난 공장은 중국 식품업계에서 최초의 '무탄소 공장'으로 인정을 받았다.
Bureau Veritas는 Yili가 탄소중립을 기회로 잡고, 녹색 개발을 도모하는 데 기술 혁신을 활용할 것으로 평가했다. Bureau Vertias에 따르면, Yili는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독특한 경로를 탐색하는 데 있어 중국 유제품 산업에서 선구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한다.
Yili 윈난 유제품 공장은 2012년에 처음 설립됐고, 2015년부터 생산에 들어갔다. 작년 이 공장은 중국 식품 업계에서 최초로 '녹색 전기 인증'을 받았다. 이 공장은 에너지 관리에 초점을 맞춘 지속적인 노력 덕분에 총 에너지 소비량을 꾸준히 줄였으며, 2021년에는 전년 대비 15.7% 감소한 톤당 28.77kg을 기록했다. 이 공장은 탄소 재고 평가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China Certified Emission Reductions (CCER)도 통과했다.
유엔 총회에서 중국이 2030/2060 기후 목표(2030년까지 탄소 배출 정점, 2060년까지 탄소중립 달성)를 발표한 데 이어, 2020년에 Yili는 중국 유제품 생산업체로는 최초로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작년 Yili 그룹 회장 Pan Gang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안하고, 탄소 배출 정점과 탄소중립 달성에 Yili가 앞장서고, 가장 높은 지속가능성 등급을 획득하는 방식을 소개했다.
Yili는 2030/2060 기후 목표와 자사만의 발전 목표에 따라 녹색 개발, 에너지 절감 및 탄소 감축 노력의 속도를 계속 높이고 있다. Yili는 12년 연속으로 기업의 탄소 재고 평가를 진행했고, 에너지와 환경 보호를 위한 포괄적인 데이터 회계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Yili는 내몽골 후허하오터에 Yili Future Intelligence and Health Valley를 설립하며 인정을 받았다. Yili Future Intelligence and Health Valley는 중국 최초의 5성 탄소중립 프로젝트가 될 전망이다. 2021년 말 기준으로 총 23개의 Yili 공장이 중국 공업신식화부로부터 '녹색 공장' 등급을 받았다.
또한, Yili는 최근 Corporate Net Zero Pathway 보고서에 소개된 세계 유일의 농업 및 식품 부문의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 Corporate Net Zero Pathway는 유엔 기관이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기업의 노력을 안내하고, 이를 기리고자 발표한 세계 최초의 보고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