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풀무원, 한식 정기구독 영양균형식 ‘정성한상’ 론칭
디자인밀 사업, 첫 브랜드 ‘정성한상’ 선봬
간편하면서도 균형 있는 영양 섭취 고려
봄동·냉이무침 등 제철 식재료 사용
풀무원식품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가정 한식 컨셉의 정기구독 영양균형식단 ‘정성한상’을 출시했다. [풀무원식품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풀무원이 간편함에 성인 필수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한 상차림 가정 한식풍의 정기구독 식단을 선보인다. 개인 생애 및 생활주기 맞춤 식단 ‘디자인밀’ 사업을 선포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맞춤형 브랜드다.

풀무원식품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가정 한식 컨셉의 정기구독 영양균형식단 ‘정성한상’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정성한상’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식당 방문보다 도시락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직장인 및 1인 가구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출시됐다.

‘정성한상’은 도시락으로 간편하면서도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고려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채소 및 단백질 반찬 비중을 높인 잘 차려진 가정식 한 상 콘셉트로 구현됐다.

각 메뉴는 성인 남성이 먹어도 든든함을 느낄 수 있도록 평균 550칼로리 수준으로 설계했다. 여기에 평소 챙겨 먹기 어려운 생야채와 나물찬 구성으로 고른 영양소 섭취를 돕는다. 특히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단백질 제품인 두부, 두부면 등을 활용한 반찬으로 건강한 포만감을 채울 수 있다. 또한 조리법도 전자레인지에 2~3분만 데우면 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식단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인기 한식 메뉴와 계절별 다양한 제철 메뉴로 구성하여 맛과 영양 균형을 동시에 잡았다.

'정성한상'의 기본 메뉴는 ▷양구시래기 불고기 반상 ▷곤드레나물밥&되비지 반상 ▷바싹불고기 비빔밥 ▷꼬막무침 비빔밥 ▷통채소 새우커리 덮밥 ▷소불고기전골 정식 등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다.

이 외 신선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별미 계절 메뉴를 마련했다. 매월 14가지 이상의 메뉴가 순환 운영되기 때문에 다양한 메뉴로 질리지 않고 꾸준히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봄 시즌 한정 메뉴로는 신선한 제철 식재료 냉이를 사용한 ‘향긋한 봄나물 정식’이 있다. 입맛을 돋우는 봄동과 냉이무침, 청포묵 등 향긋한 봄나물 한상을 개인의 기호에 따라 밥에 비벼 먹거나 반찬으로 먹을 수 있다.

‘정성한상’ 도시락은 1인분도 무료로 전국 어디에서나 매일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디자인밀’ 온라인몰을 통해 1,2주 단위 정기구독 서비스로도 이용 가능하다. 정기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면 배송 시작일 및 일정 변경을 직접 관리할 수 있다. 도시락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매일 신선한 상태로 냉장 배송된다.

기업이 매일 10식 이상, 6개월 이상 정기 운영을 원할 시에는 풀무원의 냉장 무인 판매 및 픽업 플랫폼인 ‘출출박스’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B2B 계약 시 기업별 사내 복지예산과 연계해 최소 50%부터 최대 100% 맞춤형 복지 할인도 적용 가능하다.

오는 28일까지 ‘정성한상’ 론칭을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편신혜 풀무원식품 FI사업부 영양균형식PM은 “앞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다양한 가정 한식 한상 컨셉에 맞춰 지역 대표 메뉴를 활용한 일품 메뉴 및 시즌 한정 도시락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풀무원 ‘디자인밀’은 고객의 생애주기와 생활주기에 맞추어 영양 설계된 식품과 식단을 제안하는 풀무원식품의 D2C(Direct to Customer) 신사업이다. 디자인밀은 풀무원식품의 제조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영양설계 전략에 따라 ▷이유식, 유아식 등 영유아 및 키즈 맞춤식 ▷청소년 및 성인용 영양균형식 ▷고령친화식 ▷칼로리 조절식 ▷질환관리식으로 구성해 5개 카테고리로 개인 맞춤형 식단 제품들을 선보인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