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베트남 2022년 2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Viettel Group[http://viettel.com.vn/ ]은 지난 1월에 전임 Le Dang Dzung 대표의 은퇴 후 신임 회장 겸 대표이사(General Director)로 Tao Duc Thang을 임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Tao Duc Thang 신임 대표는 1989년의 창사 후 이 자리에 오른 여덟 번째 인물이다.
Viettel에서 최연소 대표직에 임명된 Tao Duc Thang 신임 대표는 직원 수가 약 5만 명에 달하며, 산업, 기술 및 통신 부문에서 베트남 최대 기업인 Viettel을 이끌게 됐다. 현재 Viettel은 3개 대륙 10개국에 투자하고 있다.
Viettel의 전대 경영진들은 베트남과 기타 선진국에서 통신 서비스를 대중화하고, 디지털 서비스, 사이버 보안, 제조 등 새로운 산업으로 확장하며, 베트남이 세계 기술 발전 속도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주도했다. 회사는 이를 통해 디지털 사회의 구축을 개척하고 이끌었다.
지난 8일에 열린 취임식에서, Tao Duc Thang Viettel 신임 대표는 회사의 개척 정신과 리더십 정신, 베트남 시장에서 Viettel의 선도적 입지, 그리고 회사의 전략을 강화하는 데 전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Viettel 그룹의 회장 겸 대표이사에 임명된 것에 대해 책임감을 인지하고 있다"라며, "동료들과 함께 회사와 회사가 진출한 국가에서 지속가능한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Tao Duc Thang 신임 대표 이력
Tao Duc Thang 신임 대표는 이번에 그룹 회장 겸 대표이사로 임명되기 전, Viettel 그룹 내에서 다양한 핵심 직책을 역임했다. 그의 과거 Viettel 그룹 부대표이사(2015~2021), Viettel 그룹 대표이사(2014~2015), Viettel Network 대표이사(2013~2014), Viettel Network 이사(2010~2013), Viettel Telecom 부이사(2008~2010) 등의 직책을 맡았다.
Tao Duc Thang 신임 대표는 2005년에 Viettel Telecom의 기술 책임자(Technical Manager)로 Viettel에 합류했다. 2005~2008년에는 Mobile Center 제1구역 부이사, 그리고 Viettel Telecom 기술 컨트롤센터(Technical Control Center) 부이사로 활약했다. 그 전인 1995~2005년에는 Hanoi Telephone Company와 Hanoi Post에서 근무했다.
Tao Duc Thang 신임 대표는 다양한 방면에서 Viettel Network에 기여했으며, Viettel의 통신 네트워크 구축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오늘날 Viettel의 통신 네트워크는 수천만 고객을 지원하며, 베트남에서 모바일 및 광대역 서비스가 호황을 이루는 초석이 됐다.
이어 그는 Viettel Global에서 Viettel 그룹의 세계화에 기여했다. 그 결과, Viettel은 5개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달성한 것을 포함해 10개 국제 브랜드를 기반으로 세계에 진출한 베트남 최대 기업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