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나은행, 지점서 '얼굴인증' 활용 추진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메사쿠어컴퍼니(대표이사 이지훈), ㈜슈프리마(대표이사 김한철), ㈜시큐센(대표이사 이정주)과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임영호 하나은행 디지털리테일그룹 부행장(사진왼쪽에서 두번째)은 이지훈 ㈜메사쿠어컴퍼니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첫번째), 김한철 ㈜슈프리마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세번째), 이정주 ㈜시큐센 대표이사(사진왼쪽에서 네번째)와 함께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제공]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하나은행이 ‘얼굴인증 기반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맺었다.

하나은행은 20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메사쿠어컴퍼니, ㈜슈프리마, ㈜시큐센과 협약을 체결하고, 파트너사의 얼굴인증 기술 및 관련 인프라를 오프라인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메사쿠어컴퍼니는 하나은행에서 전략적 투자 중인 업계 최고 수준의 얼굴인식 기술 보유 회사이며, ㈜슈프리마는 코스닥상장기업으로 바이오 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한 통합보안 전문기업이다. ㈜시큐센은 IT서비스 기업 아이티센그룹 계열사로 바이오 인증 전자서명 기술 전문기업이며, 금융결제원 기술지원 사업자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파트너사와 얼굴인증 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기술적 협업과 얼굴인증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하나은행에 등록된 얼굴인증 정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출입, 무인결제 등 다양한 이용자 관리 서비스가 한꺼번에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용자는 단 한번의 얼굴인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얼굴인증 서비스가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바이오 패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하나은행은 이번 협약에 참여한 3개사와 함께 국내 편의점의 무인 출입 시스템과 아이티센그룹의 얼굴인증 기반 출입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