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수산물 소비촉진 대통령 표창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해양수산부 주관 ‘2021년 수산물 소비촉진 및 안전 유공’에서 수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NS홈쇼핑 제공]

[헤럴드경제=오연주 기자] NS홈쇼핑은 조항목 대표이사가 해양수산부 주관 ‘2021년 수산물 소비촉진 및 안전 유공’에서 수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조 대표는 완도군을 비롯한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수산물 상품화와 품질관리, 친환경 포장재 지원 등 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노력해 왔다.

NS홈쇼핑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즘(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패턴에 맞춘 수산상품 개발과 유통역량을 활용한 지역 수산중소기업의 판로확대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 5년간 평균 730억원 이상의 수산물을 판매했다.

수산물의 판매위축과 출하불균형 등 어려움을 겪는 어가 돕기에도 적극 나섰다. 지난 2020년에는 과잉 공급된 전복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총 33회의 수수료 인하 방송을 진행하며, 전복 12억원 어치를 판매하기도 했다.

아울러 NS홈쇼핑은 안전한 수산물 유통을 위해 연간 약 200여 건의 현장검증 검사를 시행하고, ‘수산물 가공식품원산지인증제’ 도입, 홈쇼핑 업계 최초의 식품안전연구소 운영 등 소비자의 신뢰 확보와 고품질 시장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항목 대표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수산물 상품을 더욱 안전하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상품화 경험과 품질관리 역량을 통해 우리 어가와 수산업계의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