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2021년 가장 많이 본 MV 1, 2위

방탄소년단 [빅히트뮤직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뮤직비디오가 2021년 한 해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팬덤 데이터 전문 서비스 ‘케이팝 레이더’가 지난 달 31일 발표한 연말 결산 데이터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뮤직비디오가 2021년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2위 역시 방탄소년단이 기록했다. 코로나의 시름을 잊고 희망을 노래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다. 3, 4위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걸그룹 블랙핑크의 두 멤버가 올랐다. 리사의 ‘라리사(LALISA)’와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였다. 그 뒤를 이어 트와이스, 에스파, ITZY(있지) 등 걸그룹들의 강세가 눈에 띄었다.

케이팝 레이더가 선정한 ‘2021 월별 HOT 뮤직비디오’에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샤이니, NCT, 스트레이 키즈를 비롯해 4세대 신예 그룹 에스파, 위클리, 아이브 등도 상위권에 포진했다.

2021년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가량을 확인한 결과 ‘인스타그램 팔로워 연간 증가량 톱 10’에서도 방탄소년단의 활약이 돋보였다. 최근 개인 인스타그램을 개설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모두 순위에 올랐다.

‘트위터 팔로워 연간 증가량 TOP 10’ 역시 1위는 방탄소년단이었다. 그 뒤로 엔하이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블랙핑크, NCT, 엑소, 트와이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