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지구 두 바퀴 반 걸었다” SSG닷컴, 임직원 걷기로 조부모가정 지원
박상대 SSG닷컴 CSR팀장(왼쪽)과 이현승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장(오른쪽) [SSG닷컴]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SSG닷컴이 ‘임직원 걷기 캠페인’으로 모은 기금을 조손가정에 전했다.

SSG닷컴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본부에서 기탁식을 열고, 지역사회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들에게 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마련을 위해 SSG닷컴은 지난 10월 한 달간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여자의 누적 걸음 수가 1억 보를 달성하면 회사가 1000만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총 1100여 명의 임직원이 캠페인에 동참해 초기 설정한 목표의 160%인 1억6000만보를 걸으며 기부 조건을 초과 달성했다. 이를 누적 거리로 환산하면 약 11만2000km로, 지구 두 바퀴 반에 해당하는 거리다.

기부금은 저소득 조부모가정 아동의 교육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드림(DREAM)’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령의 조모나 조부가 아동을 양육하는 조부모가정의 특성상 경제 활동에 대한 제약이 많아 생활고를 겪는 일이 잦다는 점을 고려했다.

앞으로도 SSG닷컴은 다양한 유형의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쓱 드림 걷기 캠페인’을 연 2회로 정례화하고, 기존 프로그램인 도서 나눔, 헌혈증 기증 활동도 지속 운영할 방침이다.

박상대 SSG닷컴 CSR 팀장은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면서 손쉽게 나눔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도록 기부와 연계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에 마련한 기부금이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