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TIPA, 2021년 산학연 간 기술교류・협력 매칭데이 개최
- 中企・대학·연구소 간 기술매칭・세미나・네트워킹 등 협력의 場 마련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TIPA)은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대전 호텔 인터시티에서 산학연 협력 활성화를 위해 TIPA 주관으로 ’산학연 매칭데이’를 연다.

산학연 매칭데이는 중소기업의 R&D역량 강화와 산학연 간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행사 기간동안 기술 분야에 따라 기술 매칭상담, 기술세미나 등을 진행한다.

특히, 참여 대학 및 연구소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한 산학협력 거점대학 5곳(금오공대, 전북대, 창원대, 한국산업기술대, 한밭대)과 중소기업 지원 선도연구기관 5곳(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전자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이며, 중소기업과의 기술 상담과 미래유망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히,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상호 교류와 기술 매칭을 위해 이번 회의를 대면 방식으로 개최하는 만큼, 방역당국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방역수칙에 따른 인원 분산을 위해 기술 분야별로 개최일을 구분해 운영한다. 11월 29일은 ‘기계·소재, 바이오·의료’, 11월 30일은 ‘정보통신, 지식서비스’, 12월 1일은 ‘에너지·자원, 전기·전자, 화학’을 중심으로 기술매칭과 상담 및 기술세미나를 진행한다.

또한, 사전 신청을 하지 않은 현장 참석자의 기술 상담과 매칭도 가능하며, 기술매칭에 관심이 있으나 현장 참여가 어려운 중소기업을 위해 행사 이후에도 온라인으로 별도의 기술 상담과 매칭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홍 TIPA 원장은 “이번 산학연 매칭데이를 계기로 산학연 공동 연구와 협력이 활성화되어 중소기업의 R&D 역량 강화와 개방형 혁신의 기폭제 역할이 되길 바란다“며, ”중소기업의 기술수요가 실제 공동R&D로 연결될 수 있도록 중간 매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