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KB국민은행, 기업뱅킹혁신…금융서비스 전면개편
기업 종합금융플랫폼 도약

[국민은행 제공]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KB국민은행은 8일 기업인터넷뱅킹과 KB스타기업뱅킹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우선 별도 사이트로 운영 중이던 ‘Star CMS’를 기업인터넷뱅킹에 내재화했다. 전 금융기관 계좌조회와 집금 등 통합자금관리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비금융 경영지원 솔루션 앱인 ‘KB bridge’ 서비스를 기업인터넷뱅킹 내에 구축해 고객별 맞춤 정책자금 추천, 경영솔루션 상담 연계 등 비금융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기업인터넷뱅킹 홈 화면에서는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이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를 제공한다. 맞춤형 고객 관리 시스템인 ‘NOW 서비스’도 ‘마이페이지’ 내에 신설된다. 대출이자 납입일, 대출연장 안내, 투자수익 현황, 회계 팁 등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 정보를 챙겨주는 금융 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기업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KB스타뱅킹에서 이용 중인 KB모바일인증서를 기업뱅킹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별도의 공동인증서 발급 없이도 기업뱅킹에서 로그인과 이체, 상품가입 등 간편인증 거래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업뱅킹 서비스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의 기업뱅킹은 ‘맞춤형 경영관리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확장형 기업 금융플랫폼으로의 경쟁력 강화로 시장을 선도하는 ‘넘버원 종합금융플랫폼’으로 거듭 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lu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