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카오뱅크, 청소년 대상 'mini 26일저금' 출시
매일 1000원씩 모으기
캐릭터 모아 SNS로 공유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카카오뱅크가 청소년 대상 금융서비스인 카카오뱅크 미니(mini)에 26일 동안 매일 1000원씩 돈을 모을 수 있는 'mini 26일저금'(26일저금)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미니(mini)는 만 14~18세 이하 청소년만 가입할 수 있으며, 은행 계좌가 없어도 돈을 보관하고 이체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이다. 26일저금은 카카오뱅크 mini 고객이면 이용할 수 있으며 청소년들의 저축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 상품은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처럼 '도전과 성공' 요소를 부여했다. 매일 저금에 성공하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26일저금 서비스 화면에 '니니즈 캐릭터'가 하나씩 늘어난다. 도전 현황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6일저금은 매일매일 저금을 한다는 경험에 중점을 둔 서비스로, 기존 카카오뱅크mini의 ‘돈을 주고 받고 쓰는’ 서비스에 ‘모으기’를 결합하여 기본적인 금융생활의 완성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25일부터 11월 10일까지 '26일저금'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기간 중 26일저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니니즈 굿즈(4000개) 또는 바나나우유 쿠폰(2000장)를 제공한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