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내 붐비지 않는 곳 모두가 웰빙과 해피니스 일거양득의 웰니스 여행지이겠지만, 동쪽 성산 오조해변의 취다선과 중산간 서쪽의 서귀포시 회수동 WE호텔은 제주의 자연을 과학으로 승화시킨 테라피 여행지이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의 인증을 받았다.
▶취다선(사진 위)=명상, 다도, 제주토속음식, 편안한 쉼 모두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취다선리조트는 성산일출봉과 오조포구 인근 해맞이해안로 바다 옆에 있다.
제주의 푸른 바다, 우도, 지미봉, 식산봉, 성산일출봉을 조망하는 그곳에서 하룻밤 지내기만 해도 감정정화가 되는데, 아침 명상으로 마음을 더 정갈하게 하고, 토속음식과 차를 음미하며 에너지를 더하는 곳이다.
인도에서 정통 요가와 명상을 터득해 한국적인 요소들을 잘 접목시킨 지도사가 몸떨림 순환계관리 ‘오쇼 쿤달리니 액티브 명상’, 허밍기법 등을 더해 현대화한 티벳명상 ‘오쇼 나다브라마 보이스 명상’, 취다선 차(茶)명상, 요가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예약하면 토속음식까지 풀옵션이다.
리조트 4층 복도에서 내려다 보는 차밭과 밭담의 하모니는 덤이다.
▶WE=제주 WE호텔(사진 아래)은 한라산 숲속에 자리한 자연 중심형의 프리미엄 헬스리조트로, 한라산 청정숲과 지하 암반에서 올라오는 청정수 등 천혜의 자연 유산을 보유한 힐링 공간이다. 테라피는 이 호텔을 만든 의사들이 숲건강, 물건강 전문가와 함께 설계했다.
‘면역증진 패키지’는 면역증진주사, NK세포 활성도 검사, 온열 테라피로 구성돼 있다. 항암-면역기능을 높이는 주사는 수액 처럼 맞는다. NK세포 활성화는 염증사냥꾼으로 불린다,
메디컬 스파센터에서 진행하는 온열 테라피를 통해 심부 체온 상승 1도가 미치는 기적을 만날 수 있다고 호텔측은 설명한다. 적외선을 필터로 한 광선을 이용해 심부 체온을 고온으로 올려 면역체계를 활성화 시키고 암세포등 비정상 세포들을 사멸하는데 도움울 준다는 것이다.
THE WE는 오는 11월30일 까지 21만㎡ 숲 놀이 클래스로 자연 속 내면 성장을 도모하고 WE병원의 ‘메디웰센터’ 전문의가 제공하는 ‘성장발달 테라피’로 외면 성장도 확인하는 패키지를 운영한다.
▶제주관광공사 웰니스 11선=[자연·숲 치유] ▷머체왓숲길 ▷서귀포 치유의숲 ▷파파빌레 ▷환상숲 곶자왈공원 [힐링·명상] ▷제주901 ▷제주힐링 명상센터 ▷취다선리조트 [뷰티·스파] ▷WE호텔 웰니스센터 [만남·즐김 치유] ▷가뫼물 ▷신흥2리 동백마을 ▷폴개협동조합
함영훈 기자
abc@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