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남시, ‘하남고수를 찾아라’ 영상 공모
자신만의 평생학습 통해 행복한 모습 담은 3분 이내 영상

[헤럴드경제(하남)=박준환 기자]하남시(시장 김상호)는 11월 11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제1회 하남시 평생학습박람회’온라인 개최를 앞두고 ‘하남고수를 찾아라’ 영상을 10월 29일까지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하남고수’란 자신만의 재능과 기술, 노하우 등 다양한 분야의 지혜를 이웃과 나누며 평생학습 문화를 만들어가는 사회공헌 활동가를 말한다. 시니어 유튜버, 제로 웨이스트 실천, 재활용 노하우 등 여러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나만의 특별하고 재미있는 평생학습 이야기 또는 자랑하고 싶은 평생학습 성공담 등 다양한 주제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영상 공모에서는 재능 있는 하남시민 고수를 찾아 소개하고 고수에게 한 수 배우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 시민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신만의 다양한 재능과 노하우 등을 영상으로 직접 제작하고 응모해 학습 성취감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자신만의 방법으로 평생학습을 통해 행복한 삶을 이어가는 모습을 3분 이내의 짧은 영상에 담아내면 된다.

참여대상은 하남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참가신청서와 영상을 첨부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접수된 영상은 하남시 평생교육과 유튜브 채널 [평생학습하남]에 게시할 예정이다. 우수작품으로 채택된 ‘하남고수’ 10명에게는 ‘하남시 굿즈’ 제공과 함께 향후 하남시평생학습관 재능기부 강좌 개설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최용호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평생학습박람회는 ESG 홍보체험 배움터, 성인문해 작품전시, ESG 포럼 등 코로나 상황에서도 시민들과 공유하고 배움에 대한 열정을 나누는 행사로 준비하겠다”고 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