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롯데 신규 슬로건
신 성장동력 확보에 초점
신규 브랜드 슬로건 광고. [롯데지주 제공]

롯데가 성장동력 발굴에 매진하고 있다.

27일 롯데에 따르면 지난 ‘2021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미래가치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오늘을 새롭게, 내일을 이롭게(New Today, Better Tomorrow)’를 발표했다.

신규 슬로건에는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모두에게 이로운 혁신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미래형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취지다.

이와 함께 신규 브랜드 슬로건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차세대 미래먹거리/식료품 연구 ▷스마트 쇼핑 플랫폼 개발 ▷친환경 수소 생태계 구축 ▷IT 기반의 호텔 솔루션 제공 등 롯데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요 사업 영역을 감각적으로 표현해 혁신과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형 그룹으로써 롯데의 지향점을 제시했다.

신사업 추진을 위한 담당 조직도 구성해 적극적인 신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롯데지주는 지난 8월, ESG경영혁신실 산하에 헬스케어팀, 바이오팀을 신설했다. 이러한 롯데의 변화는 화학·유통 등 주요 계열사에서 더욱 구체적인 움직임으로 나타나고 있다. 화학 부문에서는 롯데케미칼을 중심으로 친환경 수소 사업을 위한 역량을 모으고 있다. 유통 부문도 최근 색다른 컨셉의 신규 점포를 연이어 오픈하고, 한샘 지분 인수에 투자하는 등 기존 사업과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롯데지주 관계자는 “MZ(밀레니얼+Z) 세대에게 다가가기 위해 광고와 함께 신예 힙합 아티스트 크루와 함께한 CM 송도 선보였다”며 “변화를 위한 롯데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빛나 기자

bin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