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징주] 씨아이에스·티에스아이…LG엔솔과 협업 검토 소식에 연일 급등세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2차전지 장비 업체 씨아이에스와 티에스아이가 LG에너지솔루션의 지분투자 검토 소식에 연일 강세다.

17일 티에스아이는 9시 4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450원(13.30%) 상승한 1만2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티에스아이는 지난 13일부터 5거래일 연속 상승 중이다. 씨아이에스 역시 1800원(10.71%) 상승한 1만8600원에 거래되고 있고, 3거래일 연속 상승 흐름이다.

앞서 지난 15일 아시아경제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전고체 배터리(전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차전지(배터리) 장비업체 씨아이에스의 지분 투자를 검토중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씨아이에스 지분 투자를 진행하는 것은 전고체 배터리를 겨냥한 것으로 배터리 시장 주도권을 위한 투자로 보인다. 씨아이에스는 지난 6월 티에스아이와 3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권(CB) 인수 계약을 체결하면서 사업적 협력 관계를 유지 중이다.

박찬솔 SK증권 연구원은 “티에스아이에 대해 미국의 2차전지 투자 본격화는 국내 장비 업체들에 긍정적인 요인”이라며 “유럽 시장에선 중국업체들과 경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 노스볼트 신규 투자에 국내 장비가 포함되는 점은 중요한 시그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 상반기에 코로나19 델타변이 확산으로 셀 업체 증설 지연과 장비업체 인력의 해외 체류비 증가로 대다수 장비업체의 실적이 감소했다”면서도 “다만 티에스아이는 국내 셀업체의 유럽 공장 관련 수주를 받으면서 수주잔고가 반기 말 1040 억원으로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brunc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