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민국 문화산업 창업학교’ 참가자 모집…산업현장 전문가 무상교육, 안동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주관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원장 장혜원)이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졸업생(전공 무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문화산업 창업학교’(이하‘창업학교’)에 참가할 문화사업 기획자를 모집한다.

창업학교는 문화산업 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며, 수강생은 문화산업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과 함께 사업기획안 작성, 문화마케팅, 지식재산권과 권리활용 등 문화산업에 종사하는데 필요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다.

원격교육은 10월 16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오후 2~5시)에 실시간 화상으로 6회에 걸쳐 진행되며, 현장교육은 내년 1월 21일부터 1월 23일까지 2박 3일 동안 안동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는 창업학교 지도교수인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김시범교수(세계문화경영연구원 원장)와 헤럴드경제 대중문화 선임기자인 서병기 기자, KBS 공영미디어 연구소 유건식 소장,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유동환 교수가 참여하여 지도한다.

한국지역문화학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시범 교수는 “문화산업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실질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어 문화산업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을 구상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과정을 소개했다.

지난해에 진행된 창업학교에 참가했던 블로거 꼬꼬는 “문화산업 전문가이신 김시범 교수님과 현업에 계시는 강사님들의 강의를 무상으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고, 문화 산업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사업기획서 작성하는 기본을 탄탄하게 배워서 좋았다.”라며 이 과정에 참가하였던 소감을 밝혔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하나인 창업학교는 인문콘텐츠학회, 한국문화경제학회, 한국지역문화학회, 한국캐릭터학회,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한국문화원연합회, 한국캐릭터산업협동조합, 세계문화경영연구원 등이 후원하고 있다.

교육과정을 주관하는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은 문화예술경영, 문화기획, 전통복식, 공간콘텐츠, 스토리텔링, 축제공연 등의 문화산업 분야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개설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문화콘텐츠진흥원, 문화재단, 예술단체, 정부기관 및 문화산업 관련 기업 등에서 활약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무료이며 교육과정별 수료증과 상장이 수여된다. 참가신청은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누리집(www.CreativeSchool.net)을 방문하여 10월 3일부터 10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안동대학교 문화산업연구소로 직접 문의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누리집(www.CreativeSchool.net), 꼬꼬 블로그( https://blog.naver.com/mia2777/222338904290)를 참고하면 된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