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협금융, 고려대와 DT 추진 위한 업무협약
인공지능 공동연구
디지털 인재 양성 협력
9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회의실에서 개최된 농협금융지주와 고려대학교 간의 업무협약식. 농협금융지주 이상래 부문장(왼쪽)과 고려대학교 조석주 산학협력단장(오른쪽)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농협금융지주는 농협금융 DT추진을 위한 인공지능 공동연구 및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해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열렸으며 이상래 농협금융지주 디지털전략부문장과 조석주 고려대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의 효과적인 제공방안에 대해 공동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농협금융이 전사적으로 추진 중인 '고객이 체감하는 All Digital 전환'을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이상래 농협금융지주 디지털전략부문장은 “이번 협약으로 농협금융의 DT추진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업무 경험과 고려대학교의 연구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해 농협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석주 고려대학교 단장은 “이번 MOU는 양 기관의 후속 사업의 방향성 확립과 협력 추진에 대한 의지를 표하는 것”이라며 “특히 핀테크 분야는 발전 가능성이 굉장히 높은 분야이며 고려대학교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농협금융지주와 고려대학교가 사회에 필요한 성과를 창출해 나간다는 자랑스러운 사례를 만들게 될 것”이라 말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