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K-테스트베드 동참
-공공·민간 44개 기관과 온라인 업무협약 체결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장(사진)이 27일 공공·민간 44개 기관과 온라인으로 K-테스트베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류광수 이사장·이하 한수정)이 수목원·정원 산업의 활성화 및 기관의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해 공공·민간기관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K-테스트베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수정을 포함해 공공·민간 45개 기관이 참여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공공·민간기관에서 보유중인 인프라를 중소·벤처기업에 개방해 기술의 실증을 통해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키 위함이다.

한수정은 이를 통해 시설 및 연구 장비를 수목원 및 정원소재 산업과 관련 기업에 개방해 관련 산업 기술의 실증공모, 기술성능 확인, 기술컨설팅 및 인증 사업을 추진하며, K-테스트베드 플랫폼의 지속가능한 운영 및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류광수 이사장은 “수목원·정원 산업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사업으로 국가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수목원·정원 산업 관련 기업이 K-테스트베드를 통해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의 자원을 아낌없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기후변화에 따른 생물다양성 위협에 대응하여 미래를 위한 산림생물자원의 보전, 자연과 국민을 연결하는 수목원·정원 서비스 제공, 산림생물자원의 그린바이오 산업화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kwonhl@hlealdcorp.com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