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석선물도 펀딩으로...롯데마트 ‘이색도전’
와디즈서 한정판 선물세트 판매

롯데마트가 고가의 한정판 추석 선물세트를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이색 도전에 나선다. 전국 매장을 보유한 유통업체가 외부 플랫폼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상당히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오는 31일까지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프리미엄 추석 선물세트인 ‘횡성한우 넘버나인 등심정육 세트(사진)’와 ‘호주산 청정와규 MBS 8+ 스페셜 세트’를 판매한다. 클라우드 펀딩은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투자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최근 아이디어 제품 뿐 아니라 가전, 의류, 식재료까지 제품의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롯데마트가 와디즈에서 선보이는 ‘횡성한우 넘버나인 등심정육세트’는 소고기 도축 물량 중 7%밖에 나오지 않는 한우 최고등급인 ‘투뿔넘버나인’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100세트 한정 55만원으로 펀딩을 진행한다. ‘호주산 청정와규 MBS 8+ 스페셜 세트’도 호주산 와규 마블링 등급 중 상위 10%에 해당하는 8, 9등급으로 엄선된 상품으로, 100세트 한정 35만원에 판매된다.

롯데마트가 고가의 추석 선물을 와디즈에서 선보인 것은 최근 중소기업 뿐아니라 대기업들도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상품을 정식으로 출시 전에 소비자들로부터 상품의 흥행 가능성을 확인하는 트렌드가 확산되서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와디즈를 통하면 정가보다 높은 할인률을 적용받거나 한정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신소연 기자

carri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