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헬스케어 제공
[헤럴드경제=한희라 기자]하나손해보험이 디지털 혁신기업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혁신적인 건강보험인 ‘무배당 하나 그레이드(Grade)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은 국내 최초로 고객의 건강등급별 보험료를 산출해 건강이 양호한 고객은 40%수준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한 건강보험이다.
고객은 건강등급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GHC(그레이드헬스체인)의 건강등급 산출 모바일 앱인 ‘로그’를 통해 건강등급을 확인 할 수 있다.
‘로그앱(App)’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인증만을 거쳐 별도 서류 제출없이 간편하게 건강검진 결과와 의료이용기록을 토대로 건강등급 산출이 가능하다
‘로그App’에서 건강등급을 산출한 고객은 기존 건강보험이나 간편심사보험의 알릴의무사항보다 적은 2가지 질문만으로 매우 편리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로그App’을 통해 나온 건강등급이 1~4등급인 경우 최대 40%까지 할인된 보험료로 건강Grade형을 가입할 수 있으며 건강등급이 5~9등급인 경우 심사를 통해 표준체상품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심사 후 표준미달체로 판정된 경우라도 할증을 통해 기존 유병자보험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5년마다 건강등급을 재산정해 등급이 개선되면 추가로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건강등급이 하락하더라도 보험료 증가는 없다.
월 보험료 5만원이상 고객은 ‘AAI헬스케어서비스’로부터 걷기보너스,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걷기보너스를 도입하여 연간 300만걸음 달성 시 3만원을 지급하며, 헬스케어서비스를 통해 ▷일상케어(전문의료진 건강상담, 질환별 병원 및 명의 안내와 진료예약 대행 등) ▷예방케어(운동/스트레스 관리, 금연/금주 코칭 프로그램 지원 등) ▷질병케어 (간호사 진료동행(3회), 해외 중입자 암치료 중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무배당 하나 Grade 건강보험’은 기존 하나손해보험의 판매채널 외에도 토스의 보험설계사 영업지원 앱인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hanira@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