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협, 온뱅크 베스트셀러는 ‘유니온 정기예탁’
절세+우대이율로 인기몰이

신협은 절세상품인 유니온 시리즈가 모바일 앱 ‘온뱅크’에서 계좌 개설 상위를 휩쓸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1위에 오른 유니온정기예탁을 비롯해 유니온정기적금, 유니온자유적립적금 등 다수다.

신협 ‘유니온 시리즈’는 지역신협 방문 없이 모바일을 통해 비과세 혜택(이자 소득세 14% 면제, 농어촌특별세 1.4% 부담)을 누릴 수 있다. 기본 금리도 전국신협 평균 예금 금리를 따라 시중은행 대비 높다.

여성 고객 특화 상품 ‘레이디4U’ 적금도 모바일 우대 이율 혜택이 있어 온뱅크 계좌개설 순위 10위를 기록했다. 이 상품은 만 20세~39세 여성 대상의 온뱅크 전용 상품으로, 여성 구매 빈도가 높은 3대 업종(화장품, 카페, 온라인 쇼핑몰)의 체크카드 사용 금액, 신협 예·적금 가입실적 및 공제 이용 실적 등에 따라 최대 1%의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월 100만원 범위 내에서 수시 입금도 가능하다.

신협 관계자는 “저금리 시대에 절세와 우대이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 인기”라며 “이 밖에 급여이체 등 간단한 우대조건 만족 시 최대 0.6%의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e-파란적금, 하루 단위로 정기예탁금(12개월) 절반 수준의 이자를 주는 파킹통장 ’드리밍박스 등도 계좌개설이 증가세다”고 말했다. 홍승희 기자

h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