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베스트핀, BNK부산은행과 주담대 비교 서비스 MOU
온오프라인 연계 담보대출 제공

부산은행 본점에서 BNK부산은행이 핀테크기업 베스트핀과 주택관련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부터 손대진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이사)

[헤럴드경제=박자연 기자]온·오프라인 연계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개발하고 있는 베스트핀이 BNK부산은행과 ‘주택관련대출 비교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주은영 베스트핀 대표와 손대진 BNK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 상무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출시될 담비 플랫폼에 BNK부산은행의 주택관련대출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BNK부산은행은 수도권여신영업센터를 신설해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거점 영업채널을 확보하고 여신 영업력을 한층 강화에 나섰다. 또 기업여신 영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지점장과 수도권 가계대출 수요를 공략할 대출모집 법인을 운용해 ‘찾아가는 여신영업’과 '영업네트워크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담비’는 소비자가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비대면 앱 또는 대출상담사를 호출해 방문하게 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적용해 주택담보대출 신청 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금리 비교부터 실행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 원하는 장소에서 대출 신청을 끝마칠 수 있다.

베스트핀의 주은영 대표는 “금융소비자들의 금융 권리를 찾아 주기 위해 다양한 시중은행과 지속적인 업무 협약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금융소비자의 대출 선택권을 넓혀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담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베스트핀은 지난 달 코스콤의 ‘이해상충 방지 알고리즘’ 인증 심사를 통과해 온라인 판매대리중개서비스 운영 요건을 충족했다. 이달 5일에는 금감원에 대출상품 판매대리중개업 정식 등록 신청을 완료했다.

nature68@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