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가상자산 거래소서 SW인재 키운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 진행
경력 4년이하 개발자·신입 대상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우수 소프트웨어(SW) 인재를 발굴하고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빗썸 테크 아카데미’(사진)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 빗썸 테크 아카데미는 경력 4년 이하 개발자와 신입 지원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 과정에는 빗썸 개발 부문에서 주관하는 프로젝트가 포함돼 있어 실무형 개발 인력을 육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커리큘럼은 실무 맞춤형 ‘웹 프론트엔드’와 ‘서버 백엔드’ 2개의 과정을 중점으로 진행된다. 선발 인원은 각 과정 당 20~30명으로 총 50명 내외다. 참가 신청은 이달 19일부터 31일까지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교육은 8월 16일부터 약 7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빗썸에서 지원한다.

현재 재직 중인 경력직 지원자도 자유롭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평일 저녁과 주말에 나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동영상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과정은 SW 전문 교육기관인 비트캠프가 맡았다.

빗썸 테크 아카데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 수료생에게는 별도의 채용 절차를 거쳐 빗썸 정규직 입사를 제안할 예정이다. 채용 확정 시 올해 12월 중 입사가 가능할 전망이다.

빗썸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국내 SW 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한 우수 인재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뿐만 아니라 국내 IT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