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에스코어, 마이데이터 플랫폼 ‘iMDP’ 출시
에스코어가 직원들 대상으로 마이데이터 플랫폼 ‘iMDP’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에스코어 제공]

에스코어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 ‘iMDP(intelligent MyData Platform)’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정부로부터 승인 받은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금융사, 유통사, 통신사 및 의료기관 등이 보유중인 개인정보를 전송 받아 재테크, 건강관리 등의 정보로 통합해 개인(국민)에게 다시 제공하는 서비스다. 8월부터 대국민 서비스가 시작된다.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금융보안원에서 정의한 마이데이터 기술 가이드라인의 표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규격과 본인임을 인증해주는 플랫폼이 필요하다.

에스코어가 이번에 출시한 ‘iMDP’는 클라우드는 물론 시스템통합(SI)구축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클라우드의 경우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와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지원한다. 마이데이터 사업자 자체 데이터 센터나 퍼블릭 클라우드 종류에 상관없이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서비스형 플랫폼과 손쉽게 연동되고, 마이데이터 사업자나 협력사가 직접 설치할 수 있도록 유연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고 에스코어는 설명했다.

에스코어는 국내 주요 금융사 마이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통해 확보한 ▷표준 API 기반 데이터 수집·인증 ▷데이터 제공 기관 호출 자동화 ▷통합 관리 포털 등 핵심 기능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에스코어는 테스트베드 제공으로 마이데이터 사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했다. 테스트베드에서 금융보안원 테스트 연동과 별개로 실제 서비스와 유사하게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게 했다.

에스코어는 금융권과 유통·이커머스 업종을 중심으로 마이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최재섭 에스코어 대표는 “이번 ‘iMDP’ 출시와 함께 데이터 컨설팅 역량과 SW 플랫폼 기술력을 결합한 마이데이터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