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이원, 지역 관광 연결 ‘정태영삼 시장 나들이 버스’ 운영
리조트 ~ 정선, 태백, 영월, 삼척 행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하이원 리조트(대표 이삼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리조트와 지역 전통시장을 왕복하는 ‘정태영삼 전통시장 나들이 버스’를 오는 8일부터 운행한다.

올해 나들이 버스는 오는 5월 8일 첫 운행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운영된다.

정태영삼 전통시장 나들이 버스

주요 노선으로는 정선 아리랑시장을 왕복하는 버스가 매주 토요일 11시 출발한다. 이 버스는 마운틴 스키하우스에서 출발해 그랜드호텔, 힐콘도를 거쳐 목적지인 아리랑 시장에 도착해 2시간 가량 정차 한 후 다시 리조트로 되돌아온다.

하이원은 이외에도 정선 5일장(7~8월), 태백·삼척 지역 관광명소(5~10월 마지막 일요일), 영월 지역 축제(8~9월) 등 총 50회의 노선을 탄력적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최원석 영업마케팅본부장은 “나들이 버스를 이용하면 길 찾기, 주차 스트레스 없이 편하게 지역 유명 관광지를 방문해볼 수 있다”며 “올해는 태백, 영월, 삼척 등 유명 관광지로 확대 운영하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나들이 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탑승 2일 전까지 정태영삼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해야 한다. 이용요금은 1인당 3천원이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1좌석 띄어앉기가 시행되며, 탑승 시 체온 체크와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자세한 이용 방법 및 세부 노선도 정태영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이원 리조트는 강원남부권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폐광지역 4개 시·군의 숙박시설과 관광지·교통·음식점 등 통합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정태영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태영삼 전통시장 나들이 버스를 운영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