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이 아이폰13”…아이폰12랑 다른 게 없다? [IT선빵!]
아이폰13 프로 예상 이미지 [출처=유튜브 채널 ‘iupdate’]
아이폰13프로(왼쪽)와 아이폰13(오른쪽) 예상 이미지 [출처=유튜브 채널 ‘iupdate’]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아이폰13, 아이폰12랑 다른 게 뭐지?”

올해 9월 출시될 아이폰13의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외관과 모델 구성은 아이폰12와 크게 다르지 않다. 전작과 동일하게 ▷5.4인치 아이폰13미니 ▷6.1인치 아이폰13 ▷6.1인치 아이폰13 프로 ▷6.7인치 아이폰13 프로 맥스 4종류로 출시된다. 아이폰12가 전작 아이폰11에서 디자인에 큰 변화를 준 만큼, 아이폰13은 하드웨어 스펙 업그레이드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16일 IT 유튜버 아이업데이트(iupdate)는 유출된 아이폰13 시리즈 CAD(Computer Aided Design) 도면을 바탕으로 예상 이미지를 제작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아이폰12 시리즈와 유사하다. 아이폰12와 동일하게 모서리가 평평한 ‘깻잎 통조림’ 디자인을 적용한다. 테두리 재질 또한 아이폰12와 동일하게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소재가 적용된다. 아이폰11의 경우 모서리가 둥글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전면의 ‘노치’다. 수화부와 전면 카메라, 센서, 수화화부 등이 배치된 곳이다. 전작 대비 좌우 길이가 줄어들었다. 노치 중간의 수화구를 끝 부분으로 옮겨 크기를 줄인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3 예상 이미지 [출처=유튜브 채널 ‘iupdate’]
아이폰12 [애플 제공]

아이폰13미니와 아이폰13의 경우 후면 디자인에도 변화가 생겼다. 카메라가 대각선으로 배치됐다. 전작 아이폰12의 경우 듀얼 카메라가 위아래로 배치됐다. 아이폰12와 차별화를 두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3 프로 예상 이미지 [출처=유튜브 채널 ‘iupdate’]
아이폰12 프로 [애플 제공]

상위 모델인 아이폰13 프로·프로맥스 모델의 경우 카메라 범프 변화가 두드러진다. 아이폰12보다 더 큰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면서, 카메라를 둘러싼 사각형 프레임이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3개의 카메라가 삼각형으로 놓인 배치는 그대로 유지된다. LED 플래시와 라이다 센서는 카메라 범프 우측 상·하단에 자리 잡았다.

아이폰13프로 라인은 전작보다 약간 더 두꺼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용량이 커지고, 디스플레이가 업그레이드돼서다. 120㎐ 고주사율을 제공하는 LTPO 디스플레이가 사용된다. LTPO 디스플레이는 기존 LTPS 디스플레이보다 전력 소모가 적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