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가족 품은 TV, ‘B tv 패밀리’가 떴다
SKB, 자녀·부모님 B tv 연결하는 패밀리 상품 출시
월 2만9700원…정상가 대비 약 30% 요금 할인
VOD 선물하기, 가족앨범, AI 부모님 케어 등 가족 연결 기능 구현
3040세대 자녀가 떨어져 사는 부모님 대신 가입
SK브로드밴드가 B tv를 통해 부모와 자녀를 연결하는 상품 ‘B tv 패밀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SK브로드밴드가 B tv를 통해 부모와 자녀를 연결하는 상품 ‘B tv 패밀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B tv 패밀리’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3040세대 자녀가 부모님 대신 미디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하고 요금을 납부하는 가족 연결 상품이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만남이 어려운 상황에서 부모님 세대의 주요 여가시간인 TV 시청을 더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출시됐다.

월정액 요금은 정상가 4만1800원 대비 약 30% 할인한 2만9700원이다.(3년 약정시)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 B tv, AI 2 셋톱박스를 모두 제공한다.

B tv 패밀리 월 이용료. 부가세포함, 3년 약정시 기준 [SK브로드밴드 제공]

B tv 패밀리에 가입하면 개통과 동시에 부모님과 자녀의 B tv가 연결된다. ▷시니어 맞춤 상품 ‘해피시니어’ 월정액(월 5500원) ▷VOD 선물하기 ▷가족앨범 ▷인공지능(AI) 부모님 케어 누구 오팔(NUGU opal) 서비스 (월 2200원) ▷초고속인터넷 및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모두 제공한다.

VOD 선물하기는 자녀가 정상가의 20% 할인된 금액으로 부모님께 VOD 콘텐츠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B tv ‘해피시니어〉VOD 선물하기’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보지만, TV 조작의 어려움과 결제비용이 부담인 부모님을 위해 마련됐다. 부모님은 B tv ‘해피시니어〉우리가족’ 메뉴에서 영화·방송 VOD 선물을 확인할 수 있다.

가족앨범은 자녀가 모바일 B tv 가족사진 등록 메뉴에 사진을 올리면 부모님이 B tv ‘해피시니어’ 홈 화면과 가족앨범 메뉴에서 사진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코로나19로 가족이 함께하는 기회가 부쩍 적어진 요즘, B tv를 통해 자녀와 손주 사진을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부모님 케어 서비스 누구 오팔(NUGU opal) 도 무료로 제공한다.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AI 셋톱박스를 통해 ▷투약알림 ▷일정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건강박사 ▷긴급 SOS 등 시니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가 B tv를 통해 부모와 자녀를 연결하는 상품 ‘B tv 패밀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제공]

7080 가요부터 최신 유행 트로트까지 시니어 애창곡 500여 곡의 반주를 즐기는 ‘TV 노래방 서비스’도 B tv 패밀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B tv 패밀리 가입 대상은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인터넷과 B tv를 이용하는 자녀 고객과 세대를 분리해 거주 중인 부모님 고객이다.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 가입할 수 있으며, 신청은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B tv 패밀리의 요금 납부는 자녀 명의로만 가능하다. 자녀 1명당 최대 부모 2회선까지 가입할 수 있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영업기획그룹장은 “각박한 생활 속 가족 간 연결을 통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부모님과 나는 B tv로 이어진다’는 컨셉을 접목, B tv 패밀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세분화된 고객 분석 활동을 통해 ‘러블리(Lovely) B tv’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