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식산업센터야? 호텔이야?... 입주사 지원시설 풍부한 지식산업센터 ‘눈길’

- 빅 아이디어를 키우는 혁신 공간, ‘DMC 에스포K’ 지식산업센터 관심집중

사진: [‘DMC 에스포K’ 투시도]

최근 조식이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등장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바쁜 아침 시간에 조식을 서비스로 제공해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한 임직원들의 삶의질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다양한 문화활동과 피트니스 센터까지 들어서는 경우가 많아 업무에 지친 입주 기업 임직원들에게 여유를 선사해 호텔을 방불케 하고 있어 관심이 뜨겁다. 

바쁜 현대인의 경우 충분한 휴식시간을 가지기란 어려운 현실인데 임직원들의 건강과 휴식시간까지 관리해준다는 점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과거 호텔이나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나 이뤄졌던 서비스였지만,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에서도 도입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렇게 차별화 전략을 지식산업센터는 수요층의 큰 관심을 받으며 가치도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실제로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일대에 분양을 앞둔 ‘DMC 에스포K’도 호텔식 조식은 물론 차별적인 커뮤니티 시설과 워라밸 루르탑, 스텝업 오피스, 스카이 파크 등이 들어서서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DMC 에스포K’는 지하 2층~지상 15층, 연 면적 13만 8482㎡ 규모로, 축구장 약 19배 크기의 압도적인 랜드마크 스케일을 선보인다. 주차공간도 1165대로 법정대비 227.98% 수준으로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DMC 에스포K’의 경우 입주 임직원들에게 카페테리아와 함께 조성된 단지 내 조식 레스토랑에서 모닝밀 서비스를 제공해 비즈니스 능률 상승시킬 예정이다. 여기에 스텝업 오피스로 계단식 구조의 개별 테라스(일부호실)가 제공돼 쾌적한 근무환경을 갖췄고, 지상 7층에 약 240M의 조깅트랙과 조경시설, 휴게시설, 유튜브룸 등을 갖춘 초대형 워라밸 공간도 갖춰 마치 리조트나 호텔에 온듯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상 2~6층에 걸쳐 오피스 앞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한 최신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도입했고, 단지 1층에는 전망데크와 생태연못, 산책로, 키즈파크 등도 들어서서 편리한 근무환경과 쾌적한 생활을 갖췄다.

‘DMC 에스포K’는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해당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강변북로가 있고, 자유로와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해 마곡지구와 여의도 등의 서울에 위치한 업무지구들과의 산업연계성도 탁월하다. 여기에 방송과 문화 컨텐츠의 중심인 디지털미디어시티(DMC)가 위치한 서울 상암동과 은평구와 인프라를 공유할 수도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해당 지식산업센터 인근에는 판교신도시의 약 2배 규모로 조성되는 창릉신도시가 조성되고 서울 서부선과 연결되는 고양선 향동역도 확정돼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돼 향후 지역경쟁력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지식산업센터에서 카페테리아와 함께 모닝밀 서비스를 제공해 임직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며 “다양한 커뮤니티와 쾌적한 근무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새로운 업무환경 트렌드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DMC 에스포K’는 경기도 향동지구 지원시설용지 6BL에 분양할 계획이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