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집콕해야 하는 이번 설 명절…과학문화생활 ‘싸캉스’ 떠나자!
한국과학창의재단, 사이언스올에서 과학학습·문화 콘텐츠 통합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비대면 과학문화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집콕 과학문화생활 특별 페이지 ‘싸캉스’ 를 과학문화 대표 누리집 사이언스올에서 설 명절 연휴 기간에 운영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집에서 설 연휴를 보내야 하는 국민에게 다양한 과학학습·문화 콘텐츠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가정에서 학습을 지원하고 즐기면서 다가갈 수 있는 과학문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과학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이번 사이언스올 설 특집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과학학습·문화 콘텐츠는 설을 맞아 특별히 선보이는 신규 콘텐츠로, 유아용 애니메이션부터 과학 공연, 강연, 과학 크리에이터 영상까지 다양하다.

설 특집 과학학습·문화 콘텐츠 종합 제공 페이지는 크게 3개 파트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호기심으로 다가가는 과학으로,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연령층을 대상으로 과학학습 애니메이션과 과학 체험 등 다양한 과학학습 콘텐츠 30여종을 제공한다.

두 번째는 문화로 배우는 과학으로, 과학뮤지컬 ‘테세우스의 배’, 과학연극 ‘비행선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등 온라인 공연과 ‘방구석 생명공학 캠프’ ‘스미소니언 자연사박물관 Virtual 투어’ 등 비대면으로 즐기는 다양한 종류의 과학문화 콘텐츠를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세 번째는 물음표로 해결하는 과학으로, 평소 궁금했던 내용, 신기한 과학 현상 등을 인기 과학 크리에이터가 알기 쉽게 이야기해주는 영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지난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과학문화 프로그램(과학 교양, 예능, 웹드라마 등) 정주행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사이언스TV에서 30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한 ▷‘대한민국 소부장 강국으로 가다’ 시리즈부터 ▷레이디 제인과 함께한 과학 예능 미드나잇 사이캠프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과학 커뮤니케이터의 콜라보 음악예능 듣고 보니 과학까지 다채로운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최초 과학문화 웹드라마 뉴런, 사이언스올 웹툰 등도 이번 설 연휴를 통해 정주행 해보길 추천한다.

또한 이번 설을 맞아 전국 5대 국립 과학관에서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설맞이 특별 전시, 행사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관람이 어려웠던 국립과학관(중앙, 과천, 광주, 대구, 부산과학관)의 대표 기획전시(7개 특별전)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VR전시관부터 국립대구과학관의 방구석 민속놀이, 국립부산과학관의 설맞이 복주머니를 찾아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조율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은 “설날, 코로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물러야 하는 국민이 과학문화 콘텐츠를 즐기며 조금이나마 아쉬운 마음을 달래길 바란다”며 “사이언스올에서 제공하는 과학학습·문화 콘텐츠를 통해 국민이 과학에 쉽게 다가가고, 과학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