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노인 일자리·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4056명 모집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 및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위해 12월 2일부터 11일까지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 및 노인 일자리 수행기관에서 진행한다. 수행기관은 시흥시니어클럽, 시흥실버인력뱅크, 대한노인회시흥시지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등 4개 기관이다.

모집분야는 취약노인의 생활안전을 점검하는 노노케어, 취약계층 지원, 지역 내 주거환경 및 생태환경 정화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시설 봉사, 노인의 삶의 지혜를 전수하는 경륜 전수 활동 등 59개 사업 4056자리를 추진계획이다.

노인 일자리 신청자는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을 지참해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수행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 bokjiro.go.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 중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사업 운영지침 선발기준표에 의거 고득점순으로 일자리 참여자를 선발하게 된다.

市 관계자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사회적 욕구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득 보충 및 건강증진, 자존감 향상 등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