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정은경, BBC 선정 ‘올해의 여성’ 100인에…“바이러스 헌터”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한국인으론 유일하게 영국 BBC방송이 뽑은 ‘2020년 여성 100인’에 선정됐다.

BBC는 23일(현지시간) 전 세계에 영감을 주고 영향력을 끼치는 여성 100인 명단을 발표했다.

올해 100인은 △지식 △리더십 △창의성 △정체성 네 가지 분야로 나뉘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격동적인 시대에서도 변화를 이끌고 만드는 여성들이 이름을 올렸다.

방송은 “올해는 격동의 시기에 변화를 이끌고 차이를 만든 이들에 주목했다”고 설명했다.

정 청장은 한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이끄는 ‘바이러스 헌터’로 소개됐다.

BBC방송은 “(질병관리본부의) 첫 여성 본부장이자 현재 질병관리청장으로 코로나19 대유행 속에 투명하고 차분한 일일 브리핑으로 유명하다”고 전했다.

정 청장은 소감으로 “팬데믹(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 대응에 헌신하는 모든 의료보건 종사자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한다”면서 “질병 대응력을 강화해 세계를 더 안전하게 만드는 일에 최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작년 최연소 총리로 취임한 뒤 내각 과반을 여성 인사로 구성한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 옥스퍼드대 코로나19 백신 개발 책임자인 사라 길버트 박사, 중국 우한시의 코로나19 상황을 글로 쓴 중국인 작가 팡팡(왕팡) 등이 명단에 포함됐다.

한국인 중에서는 정은경 청장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정 청장은 지난 9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도 선정된 바 있다.

작년에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명단에 이름을 올랐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