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벌써? 트럼프 2024년 재출마설 ‘솔솔’…“리더십팩 구성 계획”
NYT, 당국자 인용 보도
이번주 발표 예정…자금 모금하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8일(현지시간) 버지니아주 스털링에 있는 '트럼프 내셔널 골프장'에서 골프를 치고 떠나면서 지지자들을 향해 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이곳 골프장에서 이틀째 골프를 즐겼다. [연합]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2024년 재출마설이 불거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에 대한 영향력을 유지하기 위해 ‘팩(PAC·정치활동위원회)’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9일(현지시간) 당국자를 인용한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전국 단위의 자금 모금 조직인 ‘리더십 팩’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르면 이번 주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

팩은 지지 후보를 위해 선거자금을 모금하고 지원하는 단체다. 일반적인 팩은 한 명당 연간 기부금 한도가 5000달러(557만원)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구상하는 것으로 알려진 리더십 팩은 무제한으로 기부금을 받을 수 있고 다른 팩으로부터 기부금도 받을 수 있다.

트럼프 대선 캠프의 대변인이었던 팀 머토는 “한동안 팩 구성을 논의했다”며 “대통령은 승패와 관계없이 팩을 구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화당 전략가 멧 고먼은 “트럼프 대통령은 어디도 가지 않을 것”이라며 “전임자와는 다른 방식으로 전국적인 토론을 할 것”이라고 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