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업시설 新 트렌드… 수요 몰리는 ‘복합몰’

-쇼핑 ∙ 외식 ∙ 문화 ∙ 여가 등 업종 다양 복합몰… 분양시장 주도
-남녀노소 구분 없는 소비층 확보… 사업 안정성 高
-여수 최대 규모 복합몰…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몰’ 랜드마크 ‘정조준’

상업시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몰'

[헤럴드경제] 주택시장 규제로 인해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에 전례 없는 훈풍이 일고 있는 가운데, 복합몰이 유망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복합몰이란, 다양한 업종을 한 곳에 모아놓은 상업시설이다. 대규모 공간에 쇼핑 ∙ 요식업은 물론,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을 제공하는 시설들이 모여 있어,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여가 ∙ 문화 ∙ 외식 ∙ 쇼핑 등을 한 곳에서 누릴 수 있다.

복합몰은 남녀노소 구분 없이 다양한 소비층을 거느릴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 랜드마크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게 평가된다. 지난 2017년 하남에서 첫선을 보인 ‘스타필드’ 가 대표적인 예다. 코엑스 · 고양 · 안성 등지에서 선을 보인 ‘스타필드’ 는 단순 쇼핑몰 차원을 넘어선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지역을 상징하는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울러, 복합몰 조성은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쇼핑 및 여가 등을 한꺼번에 즐기기 위해 타 지역으로부터 소비 수요 유입도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복합몰 조성 전후로 큰 폭의 유동인구 변화가 관측됐던 사례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여수 최대 규모의 복합몰인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몰’ 분양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신자산신탁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69-1,2번지에 들어서는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몰’ 을 분양 중이다. 웅천지구의 중심에 들어서는 스트리트몰로, 고급 주거복합시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의 하층부인 지하 1층 ~ 지상 2층에 조성된다.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조건을 갖춘데다, 다양한 업종을 한꺼번에 품을 수 있는 복합몰로 조성돼 체류시간 및 집객력 측면에서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입지 또한 뛰어난 덕에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지역 내외의 기대감이 높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몰’ 은 웅천지구 내에서도 공원과 인접한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서울 여의도공원의 약 1.5배 규모인 이순신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다. 인공해수욕장이 포함된 웅천친수공원 ∙ 웅천못공원 등도 지근거리에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상층부 레지던스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지구 내 형성돼 있는 대규모 주거단지와 인근 지역 거주민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이 밖에도 사업지 주변 CGV 극장 이용객 및 GS칼텍스 예울마루 공연장 방문객 등 여가수요와 여수세관 ∙ 고용노동부 여수지청 등 공공기관 종사자 및 민원인 소비 수요 흡수를 통한 주 7일 연중무휴 상권 형성도 가능하다.

상권을 더욱 확장시킬 호재도 존재한다. 바로 앞, 클럽하우스 ∙ 문화복합시설 ∙ 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마리나항만 개발이 오는 2022년 완료될 예정이다. 국내 해양레포츠 산업의 메카로 평가받는 만큼, 조성 완료 시 관광객 증대 및 상권 간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높은 희소가치에 기반, 투자자들 간의 선점경쟁 또한 치열할 전망이다.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몰’ 은 최근 개발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든 웅천지구 내에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향후 지구 내 추가 공급물량이 많지 않을 것으로 관측되는 만큼, 희소가치도 기대해 볼 수 있다.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여수 최초의 유럽형 스트리트몰로 설계돼, 특색 있는 지역 랜드마크 상가로의 도약 가능성이 높게 평가된다. 특히, 이탈리아 나폴리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컨셉트를 적용, 방문객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체감할 수 있도록 꾸밀 방침이다. 아울러 자연채광이 가능한 내부광장 및 2층 테라스형 상가는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3단계로 구성된 임대케어 서비스도 주목된다. 1단계에서는 임차인의 초기 부담을 줄이는 렌트프리 혜택을 통해 상권 정착을 지원한다. 사전에 입점의향서를 제출한 임차인에 대해 6개월 간 임대료를 면제해준다. 수분양자에게는 임대수익보장 계약으로 공급가의 5%를 1년간 분할 지원한다. 2단계는 준공 6개월 전부터 진행되는 수분양자-임차인 매칭 서비스 단계다. 마지막은 활성화 지원서비스 단계로, 상가 준공 이후 점포별로 입점업체 지원 서비스 ∙ 상권 활성화를 위한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여수시 웅천동 1802-3번지에 마련돼 있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