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시 열두번째 도서관 ‘배곧도서관’ 15일 개관
배곧도서관. [시흥시'

[헤럴드경제(시흥)=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 열두번째 도서관인 배곧도서관(시흥시 배곧4로 102)이 오는 15일 시민에게 첫 선을 보인다.

배곧도서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관리를 위한 소독실시는 물론, 출입자에 대한 QR코드 방문관리 등 안전한 독서환경으로 개관할 준비를 마친 상태로, 현재 막바지 시스템 정비를 진행 중이다.

개관이후 한 달간 도서대출반납시스템 점검은 물론, 도서관 운영초기 발생 가능한 시민 불편 사항에 대한 의견수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동안은 시설견학, 열람 및 도서대출 서비스가 가능하며 상호대차, 북스타트와 같은 편의시책은 추후 운영할 예정이다.

배곧도서관은 ‘일상의 문화공간인 도서관’을 콘셉트로, 책과 함께 휴식하며 사람을 만나는 중정(patio)을 둔 것이 특징이다. 3896㎡ 규모로 1층에는 어린이·유아자료실, 자갈자갈(청소년), 문화교실, 동아리실, 학습실 등이, 2층에는 종합자료실, 다목적홀이 위치하고 있다. 개관을 위한 장서는 3만6000여권을 확보했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양상에 따라 개관상황은 다소 변동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한 상황은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개관 영상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다.

배곧도서관 운영 및 이용에 관한 문의는 031-310-5286로 전화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