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KINS,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사회적가치 실현 부문’ 수상
- 사회적가치 실현 협업체계 구축, 지역 특화 사회공헌 활동 인정

지난 18일 열린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정구영(오른쪽) KINS 경영기획본부장이 상패를 받고 있다.[KINS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KINS)은 2020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사회적가치 실현 부문’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사회적가치 실현 부문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적극 기여한 기관 및 기업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공익성 제고와 상생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해 신설됐는데, KINS는 해당분야 활동을 인정받아 올해 첫 수상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됐다.

KINS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지역 협업체계 구축 ▷지역 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가치같이) ▷사회적경제 유통플랫폼(웹) 구축 및 개선활동 등 다양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KINS가 국내 보건환경 악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기부하는 한편, 청소년 대상 온라인 학습 노트북을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따듯한 손길도 이어나가고 있는 점 역시 높이 평가됐다.

정구영 KINS 정구영 경영기획본부장은 “대한민국 소비자대상 수상은 국민들에게 가치있는 성과를 내는 공공기관으로 인식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가치 실현과 함께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