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랜선 세계여행] 프라하~플젠 축지법 여행, 체코어 배우기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체코관광청은 올 상반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cztseoul)를 통해 ‘VR로 떠나는 체코 랜선여행’을 확대 개설했다.

랜선 여행이라 집콕 여행자는 축지법을 써서 프라하와 브르노를 단숨에 왔다갔다 하고 맥주와 낭만의 도시 플젠, 유네스코가 인정한 역사문화도시 올로모우츠를 하루에도 몇 번 방문할 수도 있다. 프라하 존레논의 벽을 다녀온 다음, 혜화동 동네한바퀴를 돌아도 되겠다.

체코관광청은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czechrepublic_kr)을 통해서는 체코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온라인 체코어 배우기, 현지의 생생한 삶의 목소리를 전하고 있다.

지역별 랜선여행은 지난해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동유럽 여행때 늘 포함되는 프라하, 브르노 외에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도시의 매력도 전한다.

프라하의 경우 구시청사, 천문시계 등 찬란한 역사유적이 즐비한 프라하 구시가지를 360도 가상 현실로 여행할 기회를 제공한다. 천문시계 내부, 동정녀 마리아 예배당 등 여행하고 싶은 장소를 메뉴에서 고를수 있도록 했다. 인파 때문에 매 시간마다 펼쳐지는 천문시계 안쪽 12사도의 모습과 행렬을 VR에서는 여유롭게 볼수 있다.

프라하 동물원, 구시가지 교탑, 말라 스트라나 교탑, 신성로마제국 황제의 프라하성과 인근 성비투스 대성당, 스트라호프 수도원 등 필수여행지를 같은 방법으로 ‘탐험’하면 되겠다.(https://cztseoul.blog.me/221861953762)

공연까지 프리뷰할 수 있다. 국립 극장 프라하, 국립 극장 브르노 VR투어에서는 이곳에서 진행되는 오페라, 뮤지컬, 발레 등의 줄거리, 프리뷰, 공연 현장을 물론 배우와 예술가의 이야기도 들을수 있다. 직접 갔더라면 못해볼 뻔 한 것 까지 있는 것이다. 이들 랜선여행은 공식블로그 목록에서 찾아도 된다.

프라하 외곽에 있는 비틀즈 멤버 존레논의 벽

포스트 코로나 시대, 프라하 여행을 간다면 외곽에 있는 비틀즈 멤버 존레논의 벽에서 인증샷 찍는 것을 잊지 말자. 한국에서 왔다고 하면 ‘21세기 비틀즈’ BTS의 고국 사람이라 더 환대 받을 것이다. BTS가 존레논 초상화 앞에서 다이너마이트를 공연한다면, 한국-체코 간 우정도 깊어질 것 같다.

브르노 랜선여행(https://cztseoul.blog.me/221905848571)에서는 이 나라 두 번째 큰 도시이자 남부 모라비아 주도인 이곳의 청년도시 다운 트랜디하면서도 감각적인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비엔나에서 출발하면 2시간, 프라하에서 떠나면 2시간30분~3시간이면 이곳에 도착할 수 있다.

플젠(https://cztseoul.blog.me/221918657232) 랜선여행에서는 발효방식이 독특해 유럽에서 인기가 많은 ‘필스너 우르켈’ 맥주의 탄생지이자, 세계적인 건축가 아돌프 로스의 현대적인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는 이 도시의 매력과 만난다. 플젠의 별칭은 ‘맥주의 수도’이다.

낭만의 도시 플젠

체코 관광청은 체코식 온천과 스파가 있는 힐링의 도시, 마시는 온천수로도 유명한 카를로비 바리(https://cztseoul.blog.me/221946472837), 성스럽고도 영적인 건축물과 기념물이 많고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성삼위일체 석주로 유명한 도시 올로모우츠(https://cztseoul.blog.me/221958963762), 공장지대의 변신, 도시 재생의 상징 오스트라바(

https://cztseoul.blog.me/221979569211) VR여행도 마련해 두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