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연수구,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800석 공연시설·전시장 갖춰… 2023년 준공
인천 연수문화예술회관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시 연수구는 연수동 581-2(연수3동 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 건립될 연수문화예술회관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

연수구는 지난 5월 설계공모를 시행한 결과, 에스파스 건축사사무소와 상지건축사사무소의 공동응모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에는 단A&C 종합건축사사무소 작품이 뽑혔다.

당선작은 연수동의 주거밀집지, 대학공원 및 승기천의 자연환경과 주변 교육시설을 아우르는 문화공간으로 구도심과 신도심의 균형발전을 위한 문화 인프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시민의 접근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넓게 형성된 광장은 야외무대와 연계되어 다채로운 문화체험이 시민의 일상이 되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연수문화예술회관은 총 사업비 474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7230㎡, 지하1층·지상3층의 규모로 대공연장(800석), Art Space(전시공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내년 7월까지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오는 2023년 12월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연수문화예술회관은 연수구를 대표하는 공연장으로서 지역 랜드마크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며 “연수문화재단과 지역예술단체의 교류공간으로 다양한 문화활동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