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초슬림 베젤'…레노버, 더 얇고 가벼워진 레노버V 시리즈 출시
더 얇아진 사이드 베젤…전작 대비 0.5㎏↓
30만원대 합리적 가격…비즈니스용으로 제격
레노버 V14-ADA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한국레노버가 초슬림 베젤로 한층 얇고 가벼워진 비즈니스 노트북 레노버 V 시리즈 2종을 29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V14-ADA(Lenovo V14-ADA)와 V15-ADA(Lenovo V15-ADA)는 전 세대 대비 0.5㎏ 가벼워진 것이 특징이다. 2.4㎜ 두께에 7.5㎜에 불과한 초슬림 베젤을 적용한 덕분이다. 외관도 한층 얇아지고 단순해졌다.

아울러 AMD 라이젠 3를 탑재해 사무실에서 근무하거나 외부에서 원격 근무를 하는 직장인에게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성능을 지원한다. 또 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겸비해 직장인 뿐 아니라 대학생 등 다양한 구매층의 니즈까지 충족시킨다.

두 제품 모두 NVMe PCle SSD와 DDR4 메모리가 적용됐으며 HD 웹캠 및 돌비 오디오 인증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해 비즈니스 사용자의 원활한 웹 회의를 지원한다. 그밖에 TPM 2.0 펌웨어를 통해 온보드 데이터 변조 방지 및 PIN·메모리 보안도 한층 강력해졌다.

레노버 V15-ADA

김윤호 한국레노버 대표는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V14-ADA와 V15-ADA 제품은 전 세대 대비 더 얇아진 베젤과 휴대성이 큰 특징으로 고성능 프로세서까지 겸비해 외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레노버는 기업 고객을 위한 PC 지원 솔루션인 레노버 프리미어 서포트(Lenovo Premier Support)를 제공하고 있으며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프리미어 서포트는 연중 무휴 24시간 지원되며 전문 엔지니어가 현장 또는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 준다. 따라서 고객은 다운타임을 줄이고 사내 IT 부서는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