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청라연장선 봉수대로 추가역 건설
2027년 전구간 동시개통 추진
서울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는 서울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과 관련, 봉수대로 부근에 추가역 건설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에 따르면 이번 추가역 건설은 지난 2019년 7월 도시철도 기본계획이 승인된 ‘서울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의 일환으로 시비로 사업을 추진해 오는 2027년 전 구간을 동시 개통할 계획이다.

봉수대로 추가역은 인접 역과 약 1.25km 이격된 중간지점(청라연장선 2역과 3역 사이)으로 주변 공공주택지 교통수요가 많아 하루 이용객이 1만5872명으로 다른 역보다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철도본부는 오는 2027년 전 구간 동시개통을 위해 투트랙으로 추가역 건설에 따른 행정절차와 설계를 동시에 진행해 당초 계획대로 내년에 전체 구간 설계를 완료 후 착공할 방침이다.

재원은 적기 동시개통을 위해 시비로 우선 추진하고 사업추진 과정에 주변 개발사업시행자와 사업비 분담에 대해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한기용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서울7호선 청라국제도시 연장선은 최초 예비타당성조사 당시 오는 2029년 개통 계획이었으나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요청 등을 적극 반영해 당초 계획보다 2년 단축해 2027년 전 구간 동시 개통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