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휴양의학 새 패러다임, 웰니스 관광지로 부산 ‘주목’
부산 ‘닥터 아난티의원’, 올해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 선정
2017년 센텀시티스파랜드, 2019년 기장치유의숲 이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0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부산의 ‘닥터 아난티의원’.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휴양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웰니스 관광’에 부산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0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닥터 아난티의원’이 신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2017년 센텀시티스파랜드, 2019년 기장치유의숲에 이어 세번째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2020 추천 웰니스 관광지’ 9곳을 신규 선정했다.

힐링과 건강을 위한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전국 39곳의 추천 웰니스 관광지를 선정했고, 올해 신규 선정한 9곳을 포함한 총 48곳에 대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선정된 웰니스 관광지는 웰니스 관광시설 컨설팅 및 외국인 수용여건 개선사업, 국내외 홍보활동 및 관광상품화 등을 지원받는다.

2020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지자체 및 지역관광공사로부터 추천받은 37개 후보지 가운데 관광 및 웰니스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1~3차 평가를 거쳐 부산의 ‘닥터 아난티의원’을 포함한 9곳이 최종 선정됐다.

부산시는 이로써 센텀시티 스파랜드, 기장 치유의 숲에 이어 세 번째 웰니스 관광지를 보유하게 됐다.

추천 웰니스 관광지는 자연/숲치유, 뷰티(미용)/스파, 힐링/명상, 한방 등 4가지 테마로 구분되며, 그중 뷰티(미용)/스파 테마에 해당하는 부산 ‘닥터 아난티의원’은 기장 바다를 배경으로 한 아난티코브 리조트 내에 위치한다.

닥터아난티 의원은 웰빙 식단과 디톡스 테라피를 통해 라이프 리셋 디톡스 휴양의학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뷰티의원으로써, 이곳에서 다양하고 독창적 면역력 치유 프로그램 체험과 바다를 바라보며 요가와 명상하기 등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선정지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정신과 육체를 동시에 치유할 수 있는 휴양의학 웰니스 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존의 센텀시티 스파랜드, 기장 치유의 숲과 함께 웰니스 의료관광 특화상품 개발로 다양한 마케팅 사업을 확대해 부산이 글로벌 의료관광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