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순천상의, 블루에너지 ICT 전문인력 양성교육 개강
순천상공회의소 에너지 신산업 ICT 교육훈련 과정 개강식이 25일 열리고 있다.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전남 순천상공회의소는 전남의 미래성장 전략인 ‘블루 이코노미’를 주도적으로 이끌 에너지 ICT(정보통신기술)분야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훈련과정을 개강했다고 26일 밝혔다.

‘2020 전라남도 일자리 혁신성장 프로젝트’ 일환으로 고용노동부와 전라남도가 주관하고 순천상의가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사업비 3억2000만원을 지원받아 도내에 소재하는 지자체, 상의, 지역대학, ICT업체가 공동 참여하고 있다.

한전본사 등 나주에너지밸리 이전 공공기관과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SW) 개발(JAVA8)과 부품설계(2D/3D)과정의 전문인력 40명을 양성하게 된다.

교육과정중 SW개발 전문가과정은 에너지효율화를 통한 에너지절감 및 수요관리 분야 사업의 자바8 프로그램 기술교육을 오는 10월23일까지 5개월간 실시한다.

부품설계 전문가과정은 3D디자인·모델링을 활용할 수 있는 3차원 설계 엔지니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오는 9월24일까지 4개월간 실시하며, 이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나주혁신도시 및 전남지역 ICT 업체에 전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종욱 순천상의 회장은 “전남의 4차산업을 선도하게 될 블루 에너지산업분야의 정보통신기술 운용 전문인력을 지역에서 인재를 양성해 취업하게 하는 것이 향후 전남의 미래와 산업발전을 위해 매우 시급하고도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