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토신,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 모델하우스 오픈

 

한국토지신탁이 문경시 모전동 일대에 공급하는 문경시 최고 높이의 주상복합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의 모델하우스를 금일(22일) 오픈하였다. 앞서 한국토지신탁은 2014년 문경 코아루, 2019년 점촌 코아루를 공급하며 코아루 브랜드의 신뢰를 쌓은 바 있으며 두 단지 모두 분양 당시보다 시세가 상승해 수요자들로부터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었다.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은 경상북도 문경시 모전동 862-2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36층, 공동주택 166세대(7층~35층), 오피스텔 16실(6층),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정부가 지난 11일 주택 분양시장 투기 수요 차단을 목적으로 발표한 ‘5•11 대책’에 따라 주택법 시행령이 개정되는 8월부터 수도권 대부분 및 지방 광역시 민간택지에서 분양하는 신규 주택에 분양권 전매제한 확대가 시행될 전망이다.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분양권 전매가 제한되며 경기 이천•가평•양평•여주•광주•안성 등 자연보전권역에 속한 지자체를 제외한 수도권 대부분과 지방 광역시에서 민간택지 분양권 전매제한을 적용 받게 된다.

강력한 정부 규제와 코로나19 여파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겪고 있는 가운데 경북 문경이 다양한 교통개발 호재와 비규제지역에 따른 반사이익이 기대되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향후 평가 및 가치 상승 가능성이 높은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내년 완공 예정인 경기도 이천~충주~문경 중부내륙철도 건설사업 완료시 수도권까지 1시간 30분 안팎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으로 해당 사업을 통해 문경시는 인구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인구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관광객들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중부내륙고속철도 문경역이 들어서는 문경읍 마원리 일대(23만㎡)에 역세권 개발 사업을 추진중에 있어 기존 교통과 철도 개통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광역 교통 허브 지역으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가운데 ‘문경 모전 코아루 노블36’은 문경 내에서도 2015년 세대수가 많이 증가하는 지역으로 손꼽히는 입지를 갖추고 공동주택 80A타입 54세대, 80B타입 42세대, 82타입 54세대, 103타입 이상 16세대를 공급하며 최고층 36층, 최고 높이 123.7m이라는 압도적인 스케일로 주목받고 있다.

사업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문경제일병원, 메가박스, 축협 및 주요 프랜차이즈 상가와 문경시립도서관, 문경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며 점촌초교, 모전초교 등 학군이 자리잡고 있어 편리한 생활과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내부공간은 전세대 남향위주 배치, 3면 발코니 설계를 통한 서비스 면적 최대화(일부세대제외) 등 혁신 평면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입주민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홈네트워크 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첨단 무인전자경비시스템 등을 도입했다.

특히 고급 주상복합 상품에서 볼 수 있는 주민공동시설인 노블라운지를 최상층인 36층에 선보일 예정으로 라운지내 피트니스, GX룸, 그린카페,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하여 입주민들의 품격 높은 주거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교통환경의 경우 시내로 이동 가능한 다양한 버스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중부내륙철도 문경역(예정), 당교로 점촌함창IC, 경북선 점촌역, 점촌터미널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타 지역으로도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rea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