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재원의 칭찬 “김태년은 천재적…보통 민주당 의원과 다르다”
김태년 신임 민주당 원내대표 '칭찬'
"김 원내대표는 다를 것…우리도 제대로 대응해야"
7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제1기 원내대표 선출 당선인 총회에서 김태년 후보가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김재원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은 8일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에 대해 "천재적인 분"이라고 평가했다.

김 위의장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 후 "제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많이 가깝게 접촉한 분인데, 보통 민주당 의원과는 달리 디테일과 실무, 정책적인 측면이 그렇다"고 밝혔다.

그는 "보통 민주당 지도부를 보면 구호는 강한데 내용이 없는 분이 많았다"며 "김 원내대표는 제가 제가 봤을 땐 정치적인 면에서 지금까지 드러나지 않은 지략과 정책·전략적 측면에서 대단한 분"이라고 큰 점수를 줬다.

김재원 미래통합당 정책위의장. [연합]

이어 "그런 측면에서 우리 당도 감안하고 제대로 대응해야 한다"며 "(여야가 협상하던 중)김 원내대표가 저와 하루는 식사를 하자고 해 이야기를 하는데, 자기가 파악한 이야기를 숫자까지 꺼내 깜짝 놀랐다. 정말 제대로 공부했더라"고도 했다.

그는 또 "그간 사실 민주당의 원내 지도부를 만나보면 전부 큰소리는 치는데 내용이 없었다"며 "김 원내대표는 다를 것"이라고 덧붙였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