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취업지원처(대학일자리사업단)는 비대면 채용방식의 확산에 따른 학생들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AI솔루션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학생경력개발센터 포털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AI솔루션은 AI자기소개서 분석, AI면접, 역량검사 등을 받을 수 있는 취업프로그램이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에 따라 면접 비중이 높아지며, 학생들이 예측하는 면접과 인사담당 특히 AI면접은 기존의 대면 모의면접 시뮬레이션과 달리 면접자의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없이 자가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AI솔루션은 ▷기본면접 ▷성향분석 ▷상황대처 ▷보상선호 ▷AI게임 ▷심층면접 등으로 구성돼 AI면접을 실시하는 기업에 입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종대는 새롭게 도입한 AI솔루션을 많은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5월14일과 6월23일 2회에 걸쳐 ‘AI채용 이해 및 세종대 AI솔루션으로 대비하기’ 특강도 진행한다.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은 유튜브 라이브 강의를 활용해 매주 1회씩 컨설턴트가 직접 운영하는 SJ(Success job) 취업·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외부강사를 초빙한 인적성 특강, 공기업 특강, 직무별 특강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yeonjoo7@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