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참여해볼까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는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지역 청소년 의회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한다. 지난 2015년 제1대 청소년의회가 출범했다. 현재 제5대 의회를 구성 중이다. 청소년행복의회는 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 전역으로 전해지도록 지역 현안에 대한 정책 및 입법 제안, 청소년 의견 수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청소년의 시민적 권리 보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청소년 의원 모집 대상은 ▷성남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또는 거주 및 활동하는 14세~18세 청소년(2003년생~2007년생)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40%) ▷3차 청소년 선거(60%)를 통해 32명의 청소년 의원이 선출되며, 기존 연임 의원(3명)을 포함, 최종 35명으로 구성된다.

성남시 청소년재단.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임기를 변경하고(기존: 3월~차년도 2월⇒ 변경: 7월~차년도 6월), 지난해 처음 도입된 청소년 선거제도를 현장투표까지 확대 운영해 18세 선거권 확대에 따른 성남시 청소년들의 예비적 선거 경험 실현 및 지역 청소년들의 참여 기반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최종 선출된 청소년 의원은 성남시 청소년을 대표해 상임위원회 및 TF팀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자원봉사 활동시간 지급, 활동우수자에 대한 성남시장·성남시의회의장 명의 표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