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4·15 총선]민주당 송영길 당선자 “시민의 삶과 한반도 평화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선자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송영길 당선자는 5선에 성공했다.

송영길 당선자은 16일 “오직 민생과 오직 평화”라며 “시민들의 삶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어 “5선 의원으로서 계양구와 인천을 넘어서 대한민국 전체에서 계양구 주민들께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인천 발전과 코로나19 극복, 서민 경제를 일으키는데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코로나19는 우리와 전 세계에 엄청난 고통이지만 이를 극복하고 대처하기에 따라서는 기회도 될 수 있다고 본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지금 당장 필요한 정책들이 속도감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당장의 코로나 사태를 종식하기 위해 대한민국이 중국과 미국보다 먼저 코로나 백신 개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법적·행정적 지원을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송 당선자는 민선 5기 인천시장(2010∼2014년)을 지냈고 계양구 분구 이전인 지난 2000년 16대 총선에서 처음 당선된 뒤 갑·을로 선거구가 나뉜 2004년 이후에도 계양을로 출마해 17대·18대·20대에 이어 21대 총선에서도 승리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