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이제 PC 카카오톡에서도 메일 보낸다”…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서비스 시작
메일함 생성·외부메일 등록 등 모바일 미지원 기능 추가
카카오톡 PC버전 연동 등도 조만간 추가 제공 예정
카카오가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PC 버전으로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카카오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카카오가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메일 서비스를 PC 버전으로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간편하게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스마트 분류함으로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하고 관심 설정 상대로부터 메일 수신 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어 이용자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PC버전 베타서비스로 플랫폼을 확장, 이용자들의 활용성 및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기존 모바일 버전에 없던 ▷메일함 생성 ▷스팸차단 상세 설정 ▷외부 메일 가져오기 ▷메일 목록 화면보기 옵션과 같은 개인별 맞춤 설정 등의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또 오는 20일부터 메일 알림이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돼, 챗봇 기능과 함께 메일 본문 내용의 일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간단한 답장도 가능해진다.

카카오메일 PC 버전은 웹브라우저(https://mail.kakao.com)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카카오계정을 보유했다면 계정 통합을 거쳐 누구나 메일 서비스 가입 및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상반기 중 카카오톡 PC 버전에 카카오메일 진입 경로를 제공해 접근성을 한층 높여나가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메일이 보유한 기본 기능들과 더불어 카카오톡 내 서랍, 캘린더 등의 도구형 서비스들과의 긴밀한 연계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충족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