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인공지능산업의 메카’ 광주지역 AI기업 150명 채용설명회

[헤럴드경제(광주)=박대성 기자] 광주광역시가 4차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산업을 집중 육성하는 가운데 광주지역 산단에 입주하는 인공지능 전문기업들이 올해 150명의 인재를 채용한다.

광주시는 오는 5월 초에 상무지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인공지능 전문인력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인재 채용설명회는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조성’을 위해 꾸려진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을 비롯, 티맥스소프트, 솔트룩스 등 광주 AI 유치기업과 지역내 인공지능 전문기업이 합동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광주지역 청년 일자리 기회 제공과 우수인재 채용을 목적으로 국내 주요 인공지능 전문기업이 직접 채용일정과 절차 등 취업에 필요한 핵심사항을 대학생 및 지역 취업 준비생에게 소개한다.

주요 참여업체는 ▷(주)인코어드 ▷(주)티맥스소프트 ▷(주)솔트룩스 ▷(주)인포웍스 ▷(주)텔스타홈멜 ▷(주)공간정보 ▷(주)싸이버메딕 ▷(주)넷온 ▷고스트페이 ▷(주)인디제이 등 10여개 업체 및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참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는 광주 AI 유치기업과 인공지능 관련 지역업체의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첫 걸음으로, 관련산업 일자리 창출 신호탄 역할이 기대된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나면서 우리지역 대학생, 청년 등 취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열리게 될 것이다”면서 “시에서는 앞으로도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조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더 많은 AI전문기업을 유치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