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B, 'IPTV·초고속인터넷' 10년 연속 고객만족 1위
-"고객 맞춤형 서비스, AI로 편의성↑"
-홈스쿨링 특별관 무료 지원, 재택근무 환경 지원
-"고객에게 즐거움과 행복 선사 목표"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 여파로 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B tv 홈스쿨링 특별관’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홈스쿨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SK브로드밴드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0년 연속 IPTV 부문과 초고속인터넷 부문 1위에 선정됐다.

30일 SK브로드밴드측은 “고객의 소비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고객이 말하지 않는 부분까지 먼저 찾아 해결하는 등 차별적 가치를 만들고자 혁신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 연령대별로 서비스를 특화하고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하는 등 고객 만족도 강화에 더욱 힘을 싣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고객 분류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출시해 고객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구체적으로 ▷베이비 키즈를 위한 ‘B tv ZEM 키즈’ ▷시니어를 위한 온라인 트롯 경영대회 ‘VIVA트롯’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B tv 라이브 홈서트’ 등이 대표적인 예다.

AI를 통한 편의성도 강화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AI스피커 '누구(NUGU)'를 일반 셋톱박스에 탑재한 ‘B tv NUGU 서비스’를 개발했다. 음성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찾거나 홈쇼핑 주문을 실행하는 등 편의성을 높였다.

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여파로 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B tv 홈스쿨링 특별관’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모델이 홈스쿨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제공]

아울러 SK브로드밴드는 사회적 가치를 높이기 위한 활동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연기되면서 홈스쿨링을 위해 ‘B tv 홈스쿨링 특별관’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재택근무 환경을 지원하고자 별도 장비 없이 댁내 PC만으로도 콜센터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솔루션 ‘클라우드 컨택 센터’를 무료 지원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티브로드와의 합병을 계기로 지역 경제 활성화 콘텐츠를 대폭 확대,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싣을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 측은 "고객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핵심으로 고객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것이 회사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